skip to content

금호소식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새소식, 보도자료, 홍보자료, 공지사항, 내부소식 등을 알려드립니다.

목록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일본 대학생에 서비스 마인드 전파 나서

아시아나항공

‘후쿠오카지역 대학’ 학생 23명 등 총 400여명, 15차례에 걸쳐 오쇠동 본사서 진행
캐빈승무원 실제 교육 과정 체험 통해 교육생들 동기부여로 이어져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은 이달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에서 후쿠오카 지역 대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승무원 체험과정」을 진행한다.
교육훈련동에서 진행하는 「승무원 체험과정」 기간동안, 학생들은 ▲이미지 메이킹 과정 ▲헤어두(Hair-do) & 메이크업(Make-up) 과정 ▲서비스 롤 플레이(Service Role Play) 과정 ▲비상착수 훈련 과정 등을 체험함으로써 아시아나항공 신입 캐빈승무원들이 입사 후 실제 받게 되는 교육 전 과정을 모두 경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후쿠오카 여자대학의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체험과정」은 지난해 참여한 22명의 학생 중 3명이 일본항공을 비롯한 일본 국적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입사할 정도로 교내에서 화제가 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을 인솔한 후쿠오카 여자대학 야마구치 나오히코(YAMAGUCHI NAOHIKO) 교수는 "「승무원 체험 과정」은 아시아나항공의 ‘안전 및 서비스 교육’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캐빈승무원 직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며, "실제 항공사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어 학생들의 구직활동에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일본 대학생 초청 「승무원 체험과정」을 올해 12월까지 일본 소재 대학교 4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5차수에 거쳐 아시아나항공의 캐빈승무원 훈련과정 전반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의 「승무원 체험과정」은 실제 교육훈련시설에서 현직 교관에 의해 실전과 동일한 방식의 교육이 진행되어 승무원을 꿈꾸는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0년 최초 실시한 이래 2004년부터는 중국, 일본 등 해외 대학생들에까지 그 문호를 넓혔으며, 매년 국내·외에서 2,000명의 인원이 참가하고 있다.

목록
TOP